본문 바로가기
국내축구(K리그1,K리그2)

인스파이어 엔터테인먼트 리조트 스플래시베이 수영장 오로라 운영시간 및 방문 꿀팁 총정리

by 라이징유로스타 2024. 1. 21.
반응형

<출처 : 인스파이어엔터테인먼트리조트홈페이지>

2023년 12월 가오픈 이후 핫플레이스로 떠오르고 있는 인스파이어 엔터테인먼트 리조트를 다녀온 후기를 포함 방문 꿀팁을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아직은 가오픈 상태이며, 2월 중 정식개장에 앞서 투숙객들만 입장이 가능한 시설들을 제외하고 무료개방되고 있으며, 저는 특가로 나온 상품이 있어 1박을 하고 왔는데요 규모가 생각보다 엄청나서 놀라고 왔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스플레시베이(수영장), 오로라, 로툰다, 등 인스파이어 리조트에서 즐길 수 있는 다양한 것들에 대해 자세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1. 인스파이어 엔터테인먼트 리조트 소개

인스파이어 엔터테인먼트 리조트는 다양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 초대형 복합리조트로서 엔터테인먼트 리조트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고 있으며, 그 중심에는 각기 다른 콘셉트로 구성된 포레스트타워, 선타워, 오션타워 3개의 타워로 구성된 독특한 5성급 호텔이 있습니다. 이를 중심으로 15,000석 규모의 국내 최초 공연 아레나, 1년 내내 여름의 햇살을 만끽할 수 있는 유리 돔 형태의 실내 워터파크, 최첨단 설비의 연회장, 최대 3만 명이 다양한 액티베이션을 즐길 수 있는 야외 엔터테인먼트 공원, 국내 최대의 외국인 전용 카지노 등이 인스파이어 리조트를 여행의 목적지로 선택하는 이유가 될 것입니다. 150M 길이의 초 고화질 LED 천장에서 지금까지 만나보지 못한 시각적 경험이 펼쳐지는 디지털 엔터테인먼트 거리인 오로라, 로툰다, 인스파이더 몰 등, 모든 시설을 둘러보기에도 하루가 모자랄 정도로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로 가득 차 있습니다.

반응형

2. 인스파이어 엔터테인먼트 리조트 스플레시 베이(수영장)

스플레시 베이는 현재 호텔 투숙객 전용시설로 추후 외부 고객에게 오픈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입장 후 4시간 동안 이용이 가능하며 퇴실 후에는 재입장이 불가하오니 이용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현재 스플레시 베이는 가오픈 상태이기 때문에 워터슬라이드와 키즈풀 사용은 불가했고 어린아이를 동반한 가족들은 대부분 센터풀을 이용하고, 초등학생 정도부터는 유수풀을 이용했습니다. 스플레시 베이는 수영모나 모자가 따로 필요 없었으며, 유수풀에 비치된 튜브는 수량이 부족해 사용하기 어려우니 재미있게 놀려면 구명조끼를 챙겨 오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구명조끼가 없으시다면 대여가 가능하며 대여비는 8천원입니다.

인스파이어 리조트는 포레스트 타워, 선타워, 오션타워가 있는데 스플레시 베이와 가까운 곳은 포레스트 타워와 선타워입니다. 아직 모든 시설이 오픈되지 않았기 때문에 대부분 객실에서 수영복으로 환복 후 가운을 걸치고 스플레시 베이로 오시는데요 오션타워는 너무 멀어 아이가 있는 분들은 포레스트 타워, 선타워 쪽으로 예약을 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 스플레시 베이 운영시간 : 11 : 00am ~8 : 00pm (브레이크타임 3 : 00pm ~ 4 : 00pm)

▶ 렌털요금 : 구명조끼 8,000원 / 타월 5,000원(타월은 객실당 1개 지급) / 카바나 20만원(4시간)

▶ 개인 물놀이 용품(튜브, 보행기튜브 등) 사용 불가 

2024년 2월 8일 투숙일부터 스플레시 베이 이용 포함 패키지 구매 고객에 한하여 이용이 가능합니다.

▶ 호텔 투숙 시 1박당 1회 이용이 가능하며, 체크아웃 후에는 이용이 불가합니다.


3. 인스파이어 엔터테인먼트 리조트 오로라 운영시간

오로라, 바로 북유럽 신화 속에서는 여전사 발키리가 하늘을 날아갈 때 갑옷이 빛나는 모습으로 여겨지고 핀란드에서는 전설상의 북극여우꼬리에서 생겨난 여우불이라고 믿어졌던, 경이로운 천체의 신비입니다. 이러한 북유럽 오로라와 같은 경험을 인스파이어 리조트 'Aurora'(오로라)에서는 언제든지 만나볼 수 있습니다. 

오로라는 길이 150m에 달하는 천장과 높은 벽면을 초고화질 LED로 가득 채워 초현실적인 장면을 현실감 있게 구현한 몰입형 디지털 엔터테인먼트 거리입니다. 고해상도 LED와 천장으로 뻗어 있는 초대형 기둥의 LED는 초현실적인 티지털 콘텐츠를 몰입감 있게 구현합니다. 분명 실내 공간인데 파란 하늘 아래 신비로운 숲 속 풀잎 사이를 거닐기도 하고, 어느 순간 갑자기 바닷속에서 유영하고 있는 자신을 발견하는 놀라운 경험을 하게 됩니다. 실제로 본다면 웅장함에 감탄사가 절로 나오는 경험을 하게 될 것입니다.

 

▶ 오로라 운영시간 : 8 : 00am ~ 12 : 00am (매시 정각 & 30분 간격 : Under the Blue Land 쇼)

고래가 나오는 시간은 매시 정각 및 30분 간격이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4. 인스파이어 엔터테인먼트 리조트 로툰다 운영시간

150m 길이의 오로라를 지나 인스파이어 아레나로 들어가는 길에 있는 로툰다는 인스파이어 리조트를 대표하는 시그니처 공간으로 키네틱 샹들리에가 반겨주는 다목적 대형 원형홀입니다. 인스파이어 아레나의 티켓 부스가 상설되어 있으며, 아티스트의 굿즈샵이나 특별 전시 등의 다양한 팝업 행사가 열립니다. 공간의 중앙에 위치한 키네틱 샹들리에는 개별 구동장치가 설치된 총 156개의 디지털 LED 패널로 이루어진 구조물입니다. 시시각각 모양을 달리하면서 다양한 패턴의 비주얼을 선보이는 디지털 샹들리에는 오로라와 함께 꼭 보고 와야 할 시설입니다. 

▶ 로툰다 운영시간 : 9 : 00am ~ 12 : 00am (메시 15분, 45분 : 키네틱 미디어 아트 쇼)

<출처 : 인스파이어엔터테인먼트리조트홈페이지>

시시각각 변하는 샹들리에의 모양과 제각각의 패널에서 연출되는 다양한 그래픽이 언제나 보는 재미를 선사하며, 로툰다의 상장인 키네틱 샹들리에가 다이내믹한 시각적 경험으로 시선을 사로잡습니다. 


5. 인스파이어 엔터테인먼트 리조트 객실정보

인스파이어 리조트는 포레스트 타워, 선 타워, 오션 타워의 각기 다른 스타일의 3개 동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국내 최초로 제공되는 산타마리아 노벨라, 라리끄 등 최고급 수준의 욕실 어메니티와 세심한 객실 비치물들은 방문객의 여유로운 휴식에 럭셔리함을 더합니다. 제가 1박을 했던 곳은 선 타워였는데 너무 깔끔하고 좋았습니다. 

선 타워(Sun Tower)는 태양의 무한한 에너지에서 영감을 받았으며, 특히 태양의 중심에서 펼쳐나가는 하늘의 다양한 빛깔을 디자인 요소요소에 반영했다고 하는데 진짜 객실을 들어서니 강렬하면서도 화려한 분위기에 압도되었습니다. 


전체적으로 만족했던 인스파이어 리조트 방문이었습니다. 객실도 깔끔하고 좋았으며, 특히 오로라 / 로툰다는 사진과 동영상으로 보는 것보다 훨씬 웅장하고 멋있었습니다. 단 사람들이 엄청 많기 때문에 되도록이면 이른 시간에 방문해서 보신다면 이쁜 사진도 많이 찍고 여유롭게 관람하시다 올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주차는 어디가 가깝고 빠르다 하시는데 저는 그런 건 크게 신경 쓰지 않는 편이라서 아이들 손잡고 경치 구경하면서 걸어가다 보면 금방 도착하니 여유를 가지고 가시길 바랍니다. 현재는 주차비는 무료이며, 향후 유료로 전환된다고 하니 호텔 투숙을 하지 않고 오로라 및 로툰다 등을 관람하시려면 정식오픈 전 서둘러서 다녀오시길 추천드립니다. 

반응형